아시아나항공 결항증명서(결항확인서) 발급방법



결항증명서란?

결항증명서란 정기적으로 운행하는 또는 운행하기로 예정되어 있는 비행기 또는 배 등의 운송수단이 어떤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서 운항을 하지 못하게 되었을 떄, 이를 증명해주는 서류를 말합니다. 이 결항증명서는 보통 비행기, 배 등의 운송수단을 통해 방문하려고 하는 여행지의 호텔, 리조트 등의 숙소에, 또는 방문하려는 시설(기업,관공서,학교 등)에 자신의 의지가 아닌 결항으로 인해 방문하지 못하게 되었음을 알리기 위해 사용됩니다. 보통 환불 불가능한 호텔 및 리조트 숙박 상품의 경우라도 이러한 결항증명서를 제출하는 경우, 대체적으로 예약을 무료로 취소해주기 때문에 이 서류를 사용합니다.

 

아시아나항공 결항 여부를 알 수 있는 방법

자신이 탑승하려는 비행기가 결항되었는지는 여러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항공사에서 결항된 비행편을 예약한 탑승 예정자들에게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해 알려줍니다.

2)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자신의 예약이 유효한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마이페이지로 이동

– ‘항공권 예약 현황’ 메뉴를 눌러, 아래와 같이 예정되어 있는 여정이 유효한 상태인지 취소된 상태인지 확인.

 

 

3) 아시아나항공의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시어 정기적으로 올라오는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공지사항에서 ‘비운항 및 감편 노선 안내’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의 ‘비운항 및 감편 노선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특정 기간 동안의 상세한 결항 내역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스케쥴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자신이 직접 출발지, 도착지, 탑승일 등을 설정하여 해당 노선이 결항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결항증명서 발급 가이드

아시아나항공사의 경우, 현재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별도의 결항증명서(결항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자신이 예약한 노선이 결항(비운항)이 확정된 경우, 직접 아시아나항공사에 연락하여 결항확인서를 요청해야 합니다.

 

아시아나 고객센터 전화번호(예약관련) : 1588-8000 / 02-2669-8000

 

고객센터에 전화하기 전에 결항증명서를 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예약번호를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

예약번호는 홈페이지나 앱에서 자신의 항공편 예약 내역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항증명서 요청이 정상적으로 접수 및 처리가 되면 메일로 결항증명서(결항확인서)와 운휴증명서를 받으시게 됩니다.

결항확인서는 아래와 같은 형태의 문서로 결항된 항공편 정보, 날짜 및 시간, 결항 사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문 확인서가 필요한 경우, 전화로 영문 내용도 포함해달라고 요청하실 수 있으며, 결항 사유의 내용도 필요한 경우, 고객이 직접 전달하면 해당 내용을 포함시켜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