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오토체크인 방법

  • 인터넷을 통해 항공권 구매후, 즉시 사전 체크인하기
  • 비행기 출발 24시간전에 자동 체크인 진행



아시아나 오토체크인(Auto Check-in)은 탑승 수속 시간을 단축하고, 편하게 여행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아시아나에서 지원하는 사전 체크인 서비스입니다.

항공권 구매와 함께 출발 24시간(국내선) 또는 48시간(국제선) 전까지 오토 체크인 신청이 가능하며, 오토 체크인을 신청하면 출발 24시간 전 자동으로 체크인이 완료됩니다. 또한 모바일 탑승권 이용이 가능한 공항인 경우, 탑승권도 함께 스마트폰 또는 이메일로 전송합니다.

  • 국제선 여정의 경우, 항공권 결제 이후 바로 신청이 가능하며, 출발 48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 국내선 여정의 경우, 출발 30일 전부터 출발 24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

오토 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항공권 예약 및 확약 상태로 결제까지 모두 완료된 고객만 가능합니다.

아시아나 오토체크인 방법 (PC)

※ 아시아나 앱을 통한 모바일 체크인 방법도 PC를 통해서 하는 방법과 유사합니다.

 

1. 아시아나 홈페이지(링크)에 접속합니다.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우측에 있는 ‘항공권 예약 현황’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오토체크인할 항공권 예약 내역 선택

현재 출발하지 않은 여정에 대한 예약 내역이 표시됩니다. 예약 내역 중에서 오토 체크인하기를 원하는 예약의 [예약상태]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출발까지 24시간이 남지 않은 경우(국제선의 경우는 48시간), 오토체크인은 되지 않고, 체크인으로 진행됩니다. 체크인이 가능한 여정에 대해서는 내역 우측에 [체크인]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3. 부가서비스 – 좌석배정/체크인 선택

예약 상세 내역 페이지에서 아래서 스크롤을 하다보면 ‘부가서비스’ 항목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좌석배정/체크인’의 [확인/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좌석배정/오토체크인 신청 내역

아래와 같이 좌석배정/오토체크인 신청 내역 화면이 나타납니다.

체크인할 여정을 선택(체크)하시고, 하단의 오토체크인 신청(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아시아나 오토체크인

오토체크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오토체크인을 신청하게 되면 출발 24시간 전에 자동으로 체크인이 완료됩니다. 탑승권은 오토체크인 시 입력한 연락처(휴대폰번호,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오토 체크인을 위해서는 탑승객 전원에 대해 탑승권을 받을 연락처(이메일 또는 휴대전화, 국적, 성별, 생년월일)을 입력해야 합니다. 가족이 함께 떠나는 경우, 한명의 휴대전화로 모든 승객의 오토체크인 및 탑승권을 받는 것이 편할 수도 있습니다. 즉, 각 탑승객의 탑승권 전송 연락처를 동일하게 설정해도 무방합니다.

또한 한 번에 여러명의 예약(그룹)을 했더라도, 오토체크인을 선택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즉 4명의 항공권을 함께 구입하고, 이 중에 2명만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는 아시아나 오토체크인 신청화면에서 오토체크인할 승객만 체크하고,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의 [오토체크인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토체크인과 함께 제공되는 부가서비스중에 좌석 사전 지정 서비스가 있습니다. 출발 전에 비행기 좌석을 지정할 수 있는데, 만약 오토체크인만 진행하고, 좌석을 지정하지 않았다면 24시간 전 자동 체크인이 진행될 때, 좌석이 임의로 배정됩니다.

아시아나항공 사전좌석 배정 서비스 확인하기

 

6. 오토체크인 신청 완료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출발 24시간 전에 자동으로 체크인 됩니다.

오토체크인 예약내역에 대해 상세 내역을 다시 보기 원하신다면 메시지 창의 [예약내역] 버튼을 클릭합니다.

 

일반적인 아시아나항공 온라인 체크인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참고하세요. 온라인 체크인의 경우, 국제선은 출발 48시간 전부터, 국내선은 출발 24시간 전부터 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