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 좌석 배정 안내

  • 아시아나 항공 이용시 좌석 지정 방법
  • 공항 수속 창구가 아닌 온라인을 통한 사전 좌석 지정 가이드



아시아나 항공은 승객이 선호하는 좌석을 직접 선택하고, 온라인 탑승권을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공항에 도착하여 수속 과정에서 좌석 지정을 하게 되면 선호하는 좌석이 여유가 없을 수도 있고, 임의 배정될 가능성도 많기 때문에 아시아나항공 온라인 좌석배정 시스템을 이용하면 출발 이전에 선호하는 좌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비용을 추가 지불하여, 현재 항공권으로는 이용할 수 없는 좌석을 유료로 구입(좌석 업그레이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시아나 항공 좌석배정은 아시아나 공식 홈페이지(PC)와 아시아나 모바일 앱을 통해서 모두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좌석 배정 가이드는 PC를 통한 방법이나, 앱을 통한 방법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1)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항공권을 구입한 계정(본인)으로 로그인한 후, 마이페이지에서 ‘항공권 예약 현황’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좌석 지정을 할 예약 선택

항공권 예약 현황 페이지에서 좌석배정을 하기 원하는 여정의 [예약상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상세 예약내역

선택한 여정의 상세 예약내역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예약번호와 탑승 승객 등 상세한 예약 정보가 표시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계속 내리면 아래와 같이 ‘부가서비스’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선호 좌석을 선택하고, 온라인으로 탑승권 발급이 가능한 ‘좌석배정/체크인’ 이 보입니다. [확인/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좌석배정/오토체크인 신청 내역 확인

아시아나 항공의 좌석배정과 오토체크인이 가능한 안내 화면이 나타납니다.

좌석을 배정하기 원하는 여정을 체크하시고, 하단의 [좌석배정/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간혹 비행기 기종이 변경되거나 탑승객이 적어 결항되면서 다른 시간대의 비행기로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지정된 좌석 정보가 초기화 되거나 다른 좌석으로 임의 배정되기도 합니다. 결항으로 인한 시간대 변경의 경우, 알림이 오기 때문에 알림 확인 후, 사전 배정 좌석에 변경이 있는지, 초기화되었는지 확인 후, 다시 배정하시면 됩니다. 여정에 변경은 없으나 비행기 기종이 변경된 경우, 안내가 오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출발 시기가 가까워지면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좌석 배정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좌석배정

좌석 배정과 관련된 안내가 표시됩니다.

만 15세 미만이나 임산부, 영어 의사소통이 불가능한 손님은 비상구 좌석 배정이 불가합니다. 이는 비상사태 발생 시, 비상구에 위치한 승객에게 승무원이 도움을 요청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유료 좌석으로 업그레이드 구매하신 경우에, 다시 무료 좌석으로 변경을 원하신다면 유료석 구매 내역 환불을 진행 후, 다시 배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아래는 사전 좌석 배정을 위한 화면입니다. (실제 체크인시, 진행되는 좌석 배정 화면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체크인시 진행되는 좌석 배정화면에 대해 알기 원하신다면 여기(아시아나 온라인 체크인 가이드)를 클릭하세요.)

 

좌측에는 탑승하게 될 항공기 내부 좌석 정보가 있고, 우측에는 탑승객 목록이 표시됩니다. 탑승객이 2명 이상인 경우, 순서대로 탑승객을 선택하고, 좌측 화면에서 좌석을 선택합니다. 첫번째 승객의 좌석을 배정하면, 자동으로 두번째 승객이 선택되면, 바로 두번째 승객의 좌석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일반 이코노미 석의 경우, 좌석 정보가 아래와 같습니다.

  • 선택가능(무료) : 현재 다른 승객이 선택하지 않았으며, 무료로 선택이 가능한 좌석
  • 선택불가 : 다른 승객이 사전 배정하였거나 항공사에서 사전 선택이 불가능하게 막은 좌석
  • 날개 : 바깥으로 날개가 있는 좌석으로 외부 경치를 보기 힘들고, 다른 좌석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음이 있을 수 있어 비선호되는 좌석
  • 프론트 존 : 비행기 앞쪽에 위치한 좌석으로 아시아나항공의 경우, 유료로 지정이 가능한 좌석입니다. 앞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다른 승객보다 식사를 먼저 받거나 먼저 내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부 프론트 존의 경우, 좌석이 판매가 되지 않았거나 비어 있는 경우, 출발 24시간 전 이내에 무료로 풀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 처럼 선택된 탑승객의 좌석을 좌석배치도에서 순서대로 한명씩 선택하고 [선택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무료 좌석을 선택하였기 때문에 추가결제 총액은 0원입니다. 프론트 존 등의 유료 좌석을 선택한 경우라면 [선택완료] 후, 결제가 진행됩니다.

 

선택완료를 하면 아래와 같이 좌석 배정에 대한 안내 창이 뜹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며 좌석 배정 내용을 저장합니다.

 

선택된 좌석배정 내역을 확인하고, 이상이 없다면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는 아시아나항공 사전좌석배정과 관련한 유의사항입니다.

유료 좌석 구매 시, 환불은 출발 24시간 전까지만 가능하며, 그 이후는 불가능합니다.

 

6) 좌석 배정 완료

좌석 배정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완료 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죄석 배정내역과 결제금액(유료 좌석을 구매한 경우)에 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탑승객의 연락처와 여권 정보를 입력하면 출발 24시간 전에 자동으로 온라인 체크인 되는 서비스인 오토체크인 서비스 안내화면이 표시되는데, 이를 이용하시길 원한다면 [오토체크인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비행기 좌석 지정이 완료되었으며, 추 후, 좌석 배정 변경을 원하신다면 동일한 과정으로 다시 좌석 배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 좌석배정 가이드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